↑ 레이언스가 제주대에 지원하는 1012WCC제품 [사진제공 = 레이언스] |
레이언스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향후 말 전문 진단 영상장비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레이언스는 국내 대학 최초로 올해 7월 설립된 제주대학교의 말 전문 병원에 우리엔 PMS를 포함해 말 전용 디지털 엑스레이(DR) 시스템과 진단 SW를 지원한다. 양측은 도입된 기기와 솔루션을 활용해 말 진료의 전문성을 고도화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말 진료 분야는 반려동물 진료 분야에 비해 영상 데이터를 확보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이번 산학협력을 계기로 레이언스는 말 전문 임상 영상 데이터 확보를 통해 영상 평가의 정확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말 전문 진단 영상장비 및 SW개발 시 차별적인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레이언스는 반려동물 및 특수동물용 진단 솔루션을 전문화된 틈새시장으로 보고 이를 전략사업으로 공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잇다. 미국 디지털 엑스레이 솔루션 기업 오스코 인수 이후 세계 최초로 72인치 촬영이 가능한 동물용 디지털 디텍터 시스템 '마이벳 테이블'을 선보이며 북미지역 대형 동물병원을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레이언스는 향후 동물용 시장의 전문적 경쟁력을 높이는 글로벌 제휴를 확대하는 동시에 기술역량 강화에 매진할 예정이다.
현정훈 레이언스 대표는 "레이언스는 디지털 엑스레이 시스템 분야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영역에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