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스낵세트는 아기자기한 테이블에 포크, 스푼, 사과, 당근, 쿠키 등 14종의 놀이 블럭과 85가지가 넘는 다양한 음악과 노래, 영어 단어가 함께 내장된 플레이세트다.
테이블 위에는 아이가 음식과 식기들을 정확히 놓을 수 있도록 사물마다 홈이 파져있다. 2개의 쌍으로 구성된 테이블 위 각각의 접시에 음식을 나누어 담아보며 분배하는 방법을 배우고 스푼과 포크, 컵을 사용한 뒤 제자리에 놓는 등 자연스럽게 식사예절도 함께 배울 수 있다.
신나는 노래가 흘러 나오는 음표가 그려진 버튼과 식사예절을 배울 수 있도록 응원하는 다양한 사운드의 라이트업 버튼이 포함돼 있다. 접시에 음식 모형을 올려 놓거나 빼내면 무엇을 옮겼는지 인식하여 알려주는 음성도 나온다. 또 아기의 성장발달에 따라 단계별로 학습 컨텐츠를 설정할 수 있는 '스마트 스테이지(Smart Stages)' 기능도 장착돼 있다. 사용 가능 연령대는 18개월부터 36개월까지다.
함께 출시하는 '까꿍 아기새 친구들'은 앞 쪽에 위치한 3가지 버튼을 누르거나 밀고 당기거나, 회전시키면 각 버튼 앞에 있는 아기새가 알 속에서 튀어 올라오는 팝업완구다. 각기 다른 버튼의 조작방법으로 아이의 소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으며 불빛과 재미있는 사
피셔프라이스의 신제품 러닝 스낵세트와 까꿍 아기새 친구들은 마텔 공식 온라인 쇼핑몰 '마텔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마텔 제품들은 손오공을 통해 판매되는 공식 수입 제품에 한해 빠른 배송과 공식 A/S가 가능하다.
[최현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