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6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기업인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업체인 닐슨이 최근 아시아 13개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삼성전자는 6년 연속으로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에 이어 애플(2위), 소니(3위), 네슬레(4위), 파나소닉(5위) 등이 뒤를 이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삼성전자가 올해도 1위를 수성할 수 있었던 이유로 ▲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이슈를 타개하기 위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구사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한 점 ▲ 갤럭시 S8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점 ▲ 뚜렷한 경쟁사가 없었다는
이번 조사는 중국, 인도,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호주, 한국 등 13개국에서 6천명 이상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가전, 자동차, 식음료, 유통, 금융 등 17개 주요 제품에 대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이동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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