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ILA X PEPSI 콜라보 컬렉션 [사진제공 = 휠라] |
전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레트로 무드의 휠라 헤리티지 라인에 기반하되, 펩시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결합해 재해석했다. 화이트·네이비·레드로 구성된 두 브랜드의 상징적 컬러와 로고를 적극 활용한 점이 특색이다.
FILA X PEPSI 콜라보 컬렉션은 최근 배우 김유정이 화보에서 선보여 큰 이슈가 된 원피스 등 의류를 비롯, 스니커즈·슬리퍼·각종 악세사리를 포함한 풀 컬렉션으로 구성된다. 휠라 공식 온라인몰, 휠라 메가스토어 6곳(서울 이태원, 부산 광복동, 광주 충장로, 대전, 전주 고사동, 신제주), 현대백화점 8개점(중동점, 목동점, 충청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울산점, 부산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특히 현대백화점에서는 맨투맨·후드티셔츠·액세서리 등 일부 제품이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exclusive) 라인으로 구성된다.
휠라 관계자는 "이번 펩시와의 협업으로 개성 있는 패션을 선호하는 젊은층을 겨냥한 감각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휠라 헤리티지 라인이 최근 10~20대 젊은 소비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펩시와의 협업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트렌디한 취향을 만족시키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이번 펩시와의 콜라보 외에도 휠라는 러시아 디자이너 고샤 루브친스키(Gosha Rubchinsky), 미국 디자이너 바하 이스트(BAJA EAST), 제프 스테이플(Jeff Staple) 등 세계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최근 잇따라 전개하며 주목받고 있다.
[문호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