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7년도 여성가족부 직업훈련인 ‘MICE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기간 5/22~7/17)’에 참여할 인재를 모집한다.
‘MICE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5년 평균 취업률이 70%에 달하고 있으며, 고학력 경력단절 및 청·장년층 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해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이 현장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라은경 송파일하기센터 부장은 "MICE 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분은 외국어 및 능숙한 프리젠테이션 능력이 요구된다"며, "따라서 이런 상황을 고려해 실무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취업의사가 확고한 미취업여성으로 외국어 및 컴퓨터 활용이 우수한 인재를 우대하며, 본 과정을 마치면 기업담당자 멘토 연결과 우수 훈련생 인턴십 등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게 된다.
직종설명회는 다음달 16일 오후 2시에 열리며, 인원이 몰릴 것을 고려해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한편, 마이스(MICE) 산업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
현재 코엑스~잠실종합운동장 일대가 '국제교류복합지구'로 지정되어 대규모 전시컨벤션 인프라 시설이 들어설 에정이며, 이를 통해 상당한 경제적 파급효과와 함께 일자리 창출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