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SDS 직원이 26일(현지시간) 바르셀로나 MWC 2017에서 AI기반 챗봇을 적용한 리테일 혁신 솔루션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SDS] |
넥스샵트레이닝은 매장 직원을 돕는 가상 비서다. 채팅이나 음성을 통해 매장 직원이 질문하면 즉각적으로 알맞은 답을 알려준다. 예컨대 '이번에 출시될 태블릿에 새로 추가된 기능은 무엇인가'라고 물으면 알맞은 정보를 화면에 띄워준다. 매장 직원은 구체적인 상품정보를 찾아볼 필요없이 즉각적으로 고객을 응대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삼성SDS는 "판매 직원의 능률성 향상과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넥스샵 트레이닝은 판매지원솔루션인 넥스샵 세일즈, 마케팅 솔루션인 넥스샵 마케팅과 패키지로 연동
홍원표 SDS 사장은"이번 MWC에서는 신기술을 접목해 기업의 업무효율과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솔루션과 서비스 역량을 보여주고자 했다"면서 "특히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파트너십을 확대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오찬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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