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시 급락...코스피 1,900선 공방
지난주말 미국 증시 급락에 따른 여파로 우리 주식시장이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1,900선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 송환 연기 신청...이중플레이 논란
이명박 후보 측이 BBK주가조작 사건의 핵심 인물인 김경준씨의 한국 송환을 연기해달라는 신청을 다시 미국 법원에 냈습니다. 신당은 한나라당이 겉으로 김 씨 송환을 촉구한다면서 미국 현지에서는 이를 막는 '이중플레이'를 펼치고 있다며 강력 비난했습니다.
▶ 강북 아파트 경매시장 인기
경매시장에서 아파트가 다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강북 아파트 낙찰가율이 한달 전보다 14%포인트나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중국 정치국 상무위원 9명 선출
중국 공산당은 제17기 중앙위원회 1차 전체회의를 열고 정치국 상무위원 9명을 선출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상하이시 당서기와 리커창 랴오닝성 당서기 등 4명이 새로 상무위원에 선출됐습니다.
▶ "삼성·롯데·SK 내부거래 조사"
공정거래위원회가 최근 삼성과 롯데, SK 등 3개 그룹을 대상으로 대규모 내부거래 공시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내년 공무원 성과급 격차 확대
내년 고위공무원단 성과 연봉 비중이 올해보다 두배로 늘고 4급 이하 공무원들의 상여성과금 비율도 올해보다 30% 늘어납니다. 공무원 급여가 능력과 성과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일 전망입니다.
▶ 복권사업 '구멍'...기금관리 허술
지난 3년간 복권에 당첨되고도 찾아가지 않은 돈이 무려 1,
▶ 소득상위 1%가 소득세 42% 납부
1년에 종합소득 2억원 이상을 신고한 소득 상위 1%가 종합소득세 3조 1,500억원을 납부해 전체 소득세의 42%를 납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