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하며 분야별로 웹사이트를 평가해 혁신적이고 우수한 사례를 선정한다.
이번 시상에서 SSG블로그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과 디자인을 구현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실제로 SSG블로그는 기획 단계부터 ‘모바일 온리’(Mobile Only)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 구성으로 설계됐다.
또 SSG블로그는 5만여명의 신세계그룹 임직원을 포함해 협력회사 임직원과 그 가족 그리고 일반 고객과 네티즌에게까지 커뮤니케이션 가교 역할을 통해 기업 브랜드 저널리즘을 최고 수준으로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SSG블로그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조선호텔, 스타벅스,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 위드미, 신세계면세점, 신세계TV쇼핑,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사들의 소식을 전하고 각 사별 소셜미디어와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통로를
신세계이마트부문 홍보담당 이달수 상무는 “신세계그룹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구축한 SSG블로그의 수상과 기념 이벤트를 통해 그룹차원의 첫 토털 마케팅을 시현하고 이를 계기로 더욱 차별화된 기업 소셜미디어 역할을 수행할 것” 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