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저 : CJ제일제당] |
11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조미김으로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만 약 2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비비고 김스낵은 김에 쌀 칩(Rice Chip)을 접합하는 기술을 적용,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굽는 방식으로 만들었다. 김과 쌀칩의 접합기술은 세계 최초로 개발해 현재 우리나라와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 특허출원을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글루텐,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성분이 없고 인공색소나 향미증진제를 첨가하지 않는 등 철저하게 ‘건강한 간식’이라는 점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일단 CJ제일제당은 월마트와 코스트코 등 해외 대형 유통채널을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규모 시식행사나 각 지역별 해외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비비고 김스낵 브랜드 매니저인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