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오늘 두자릿수로 크게 오르며 이틀만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 국회, 대통령 개헌발의 유보 요청
한나라당과 열린우리당 등 국회 내 6개 정당 원내대표들은 개헌안을 18대 국회 임기 초반에 처리하기로 합의하고 노 대통령에게 임기 중 개헌발의를 하지 말 것을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 "북한, IAEA 사찰단 방북 허용"
북한은 BDA 계좌의 자금에 접근할 수 있게 되는대로 국제원자력기구 핵 사찰단의 북한 입국을 허용할 방침이라고 익명을 요구한 미국 관리가 말했습니다.
▶ 경제연구소, 중국 사업 경고 잇따라
민간경제연구소들을 중심으로 우리 기업들의 중국 진출에 대한 위험 경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중국 진출 우리기업의 26%가 적자경영을 하고 있다는 조사결과도 나왔습니다.
▶ 주택담보대출 증가 6년래 최저
지난달 주택담보대출이 370억원 증가하는 데 그쳐 증가액이 6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 정운찬, 민주·신당모임 회동
범여권의 잠재적 대선주자인 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이 내일 민주당과 통합신당추진모임 소속 의원들과 전격 오찬 회동을 가질 예정입니다. 정 전 총장의 정치참여 선언 여부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 1천만원 뇌물 요구 죄 값 1억원
뇌물 천만 원을 요구했지만 상대방이 착각해 1억 원을 줬다면 뇌물을 받은 사람의 형량도 1억 원에 해당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 '늑대복제' 의혹 이번주 판결
'늑대복제' 논문 연구 부정 의혹을 조사 중인 서울대 연구진실성위원회는 이르면 이번주 중으로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