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것은 바로 방문자들의 시선을 잡고 오랫동안 사이트에 머물도록 하는 방법이죠.
최근에는 이러한 온라인 사이트 홍보 방법으로 동영상 마케팅 기법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황수경 리포터입니다.
【 기자 】
방문자들의 시선을 잡고, 머무는 시간을 늘려야 하는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운영자들은 독특한 사이트 구성이나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방법을 적용해 홍보합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새롭게 등장한 기법이 3D 동영상 마케팅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는 순간, 모델들의 실제 모습을 담은 영상이 등장하며 눈길을 끕니다.
▶ 인터뷰 : 박성민 / 3D 동영상 마케팅 관계자
- "모든 비즈니스에서 첫인상이라는 부분이 그 사람의 70%를 좌우하듯이, 홈페이지 들어왔을 때 첫 번째에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가 좋다, 나쁘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서비스가 있다, 없다를 단 3초 만에 판단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 3초에 대한 투자를…"
▶ 스탠딩 : 황수경 / 리포터
-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개성을 살린 홍보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 방법의 하나로 최근에는 이처럼 3D 동영상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
3D 동영상 마케팅은 10여 년 전, 미국에서 먼저 확산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영상 마케팅을 도입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실제로 방문자들의 머무는 시간이 늘고 구매율도 높아지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 인터뷰 : 박성민 / 3D 동영상 마케팅 관계자
- "구매 전환율 자체가 기존의 데이터보다 10에서 약 40% 향상된 데이터가 나온, 구매 전환율을 끌어올리는 동영상 마케팅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몇 년 전부터 홈쇼핑 사이트나 인터넷 뱅킹 등에서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쇼핑몰을 비롯해 병원이나 일반 기업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접목되고 있는데요.
일반 모델뿐만 아니라 인기 개그맨이나 배우 등도 모델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마케팅 영상의 제작과정은 비교적 단순합니다.
크로마키 화면 앞에 서 있는 모델의 다양한 모습을 촬영하고, 편집과정을 거쳐서 30초 안팎 분량의 동영상을 제작하면 완성.
촬영에서 완성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주일입니다.
마술사 함현진 씨도 온라인 동영상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데요.
자신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이트 홍보에도 이바지한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 인터뷰 : 함현진 / 온라인 모델, 마술사
- "앞으로 이제 온라인 상이나 이런 웹상에서도 이제는 단순한 어떤 마케팅이 아니라 직접, 어떤 입체적으로 또 홍보할 수 있는 뭔가 입체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수많은 어떤 방법이 생길 텐데, 저도 거기에 참여하게 돼서 아주 기쁘게 생각합니다"
▶ 스탠딩 : 황수경 / 리포터
- 「"소통을 중시하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3D 동영상 마케팅이 하나의 감성요인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MBN 황수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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