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나 행사 등 좋은 일에 꼭 빠지지 않는 것이 있죠.
바로 꽃과 풍선인데요.
이 두 가지의 장점을 모아 만든 조형물이 여성들의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박은정 리포터가 전해 드립니다.
【 기자 】
서울시에 위치한 사무실입니다.
안으로 들어서자 꽃과 풍선으로 벌룬 플라워 만들기가 한창인데요.
벌룬 플라워란 꽃을 이용한 플라워 아트와 풍선을 이용하는 벌룬 아트를 접목시켜 행사나 인테리어 등에 필요한 소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 스탠딩 : 박은정 / 리포터
- "벌룬 플라워는 꽃과 풍선에 기타 부자재를 일정한 비율로 조화시켜 만들어내는데요. 최근 고급스러우면서도 화사한 분위기 때문에 찾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최옥주 / 국제 벌룬 플라워 협회장
- "풍선을 오랫동안 하셨다거나 꽃집을 오랫동안 하셨던 분들이 (매출의) 한계점을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까 고민하시다가 이 벌룬 플라워라는 게 있다는 걸 아시고는 반가워하시면서 많이 찾아오십니다"
벌룬 플라워는 터지기 쉬운 풍선과 생화를 이용하기 때문에 섬세함이 필요한데요.
재료의 제한이 적기 때문에 행사의 성격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꾸준히 실력을 쌓으면 대규모 행사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스탠딩 : 박은정 / 리포터
- "벌룬 플라워 아티스트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자격증 취득이 필수인데요. 약 1년 정도의 시간을 소요하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합니다"
벌룬 플라워 아티스트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자격증을 꼭 취득해야 하는데요.
평소 주변을 꾸미거나 만들기를 좋아한다면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인터뷰 : 홍석임 / 벌룬 플라워 수강생
- "기본 틀을 잡아 주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아요. 하는 패턴대로 따라가기만 해도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자격증 취득 후에는 개인 창업은 물론이고 경력이 뒷받침 되면 강사 활동도 가능한데요.
배우고자 하는 사람이 늘었지만, 전문 강사로 활동하는 사람이 적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인터뷰 : 최옥주 / 국제 벌룬 플라워 협회장
- "세 가지 장르가 퓨전 되어 있는 거라서 되게 어렵게 생각하시거든요. 벌룬 플라워는 어떤 형태로 작품을 이해하기 때문에 한 1년 정도 교육을 받으시면 누구나 전문가다운 작품들을 만드실 수 있어요"
하지만, 행사나 모임의 성격이나 의뢰한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늘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한데요.
따라서 늘 작품에 대해 생각하고 만들어보는 등의 창의성과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 인터뷰 : 최옥주 / 국제 벌룬 플라워 협회장
- "꽃집이라든가 풍선 하시는 분들이 좀 새로운 것을 통해서 내가 수익 창출을 하고 새로운 콘텐츠에서 좋은 리더가 되고자 하는 분들에게 권해 드리고 싶어요"
▶ 스탠딩 : 박은정 / 리포터
- "벌룬 플라워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사랑받고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아직 확장되지 않은 유망 시장에 도전하는 것도 창업에 성공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MBN 박은정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