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등급 심사신청 호텔 건수를 분석한 결과, ‘별등급’ 신청 건수가 ‘무궁화등급’ 신청 건수보다 두 배 가까이 더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신제도 ‘별등급’ 심사를 신청한 호텔은 76곳, 구제도 ‘무궁화등급’ 심사를 신청한 호텔은 41곳으로 나타났습니다.
별등급이 장기적
한국관광공사 용선중 관광인프라실장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보다 정확한 호텔등급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 호텔등급의 국제적 신뢰성을 높이고 서비스 표준화 및 개선을 이루어 나가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MBN 문화스포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