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액은 1932억원으로 8.0% 감소했으나 순이익은 250억원으로 흑자로 올라섬과 동시에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다날 관계자는 "지난해 이커머스 시장 거래액이 134조5830억으로 전년보다 18.3%나 크게 증가했고, 안정된 결제 성공률과 시스템 고도화 등을 통해 신규 가맹점 증가와 대형 가맹점의 높은 결제 점유율을 확보하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다날페이 신용카드 PG사업 부문도 주요 게임사 및 커머스, 제약회사 등 대형 가맹점 유치를 통해 거래액이 전년대비 42% 급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이끌어 냈고, 특수 시장 개척 등을 통해 단기간에 신용카드 PG업계 10위권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다날은 지난해 매각 완료한 미국법인과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카카오 이모티콘 MCP 사업부문의 실적이 제외되어 연결 매출액은 감소했지만, 매각이익 반영과 매각 법인의 영업 손실이 제거되면서 순이익이 대폭 증가했다고 부연했다.
지난해 설립한 자회사 페이코인(Paycoin)의 성장세도 가파르다. 현재 페이프로토콜 월렛 앱 가입자 수는 30만명을 돌파했으며 세븐일레븐, CU 등 국내 주요 편의점을 포함해 교보문고, 도미노피자, BBQ치킨 KFC, 달콤커피 등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 하고 있다. 또 SSG페이와 제휴해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스타필드, 스타벅스 등 신세계 계열사 모든 매장에서 SSG 머니로도 전환해 결제할 수 있어 이용자의 호응도 높다.
다날 관계자는 "삼성페이와 협력해 선보인 휴대폰 결제 오프라인 서비스 확장을 위해 공격적인 가맹점 확대에 나서고 있으며, 휴대폰 결제 한도 상향, 신용카드 PG 부
박상만 다날 신임 대표이사는 "조직 혁신 및 사업 체질 변화를 통해 대내외 역량을 강화하고 공격적인 영업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통합결제전문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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