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도시 |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인천광역시 검단신도시 AA4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 총 10개동, 전용 84~107㎡ 총 938가구 규모다.
세부면적 별로는 △전용 84㎡A 475가구 △전용 84㎡B 115가구 △전용 84㎡C 138가구 △전용 92㎡ 192가구 △전용 94㎡A 3가구 △전용 94㎡B 6가구 △전용 107㎡A 3가구 △전용 107㎡B 6가구 등 총 8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지 내 가장 뛰어난 입지를 품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개설 등 교통호재도 이어져 수도권 진입이 수월해질 예정이며 외곽순환도로, 원당대로, 공항철도 계양역 등이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주거단지 원당지구와 풍무지구를 잇는 입지로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검단신도시 내에 도시형 식물원 옥계공원도 들어설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특히 단지는 11월 예고된 청약제도 개편 전 택지지구 막차 분양아파트로 규제에서 자유로워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단지 바로 옆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모두 계획되어 있고 영어마을도 단지와 가까워 검단신도시 내에서 교육환경이 가장 우수한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단지 바로 옆으로 산책로와 학교가 연결되어 차도를 건너지 않고 안전한 통학이 가능해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이밖에 단지 인근으로 경찰청, 법원 등 각종 공공 및 행정시설도 자리할 예정이며 4차 산업을 이끌어갈 스마트위드업이 가까이 있어 일과 삶의 밸런스를 추구하는 워라밸단지로서의 가치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는 지구단위계획상 녹지축이 바로 붙어 있는 입지환경과 더불어 단지 내 조경면적 비율을 48.31%로 계획함으로서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평면 구성에서도 뛰어난 혁신설계를 갖춰 눈길을 끈다. 테라스형 발코니(일부세대)의 구조를 도입해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팬트리 공간을 통한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곳곳에는 입주민들의 주거쾌적성을 고려한 대규모 커뮤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다.
[추동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