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방카슈랑스는 기존 KEB하나은행의 스마트폰 뱅킹 앱인 '1Q Bank'내에서 은행 방문없이 저축보험은 물론 보장성보험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을 이용 가능한 서비스다.
또 이번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통한 보험 가입·입금·조회는 물론 금융권 최초로 가입 보험에 대한 자산관리 분석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의 보험자산관리 분석 서비스는 '모바일 방카슈랑스' 내 '내보험INFO' 서비스를 통해 손님이 가입한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조회해 그래프 분석, 은퇴 시점의 예상수령액 및 부족자금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보험 자산관리 분석 서비스에 더해 ▲손님의 성별과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동일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의 보험료, 예상적립액, 환급율 등을 미리 비교해 선택할 수 있게 돕는 '비교설계' 서비스 ▲세무서 방문 및 별도 서류준비가 필요 없는 '노란우산공
박세걸 KEB하나은행 WM사업단장은 "디지털 플랫폼에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새로 선보임으로써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