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은 18일 개인 맞춤형 뉴스 큐레이션 애플리케이션인 '큐(QUE)'와 제휴을 통해 금융정보를 보다 많은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큐(QUE)'는 싸이월드가 올해 새롭게 출시한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로, 지난 5월 기준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큐는 꼭 필요한 기사를 선별해 보여줄 뿐 아니라 2030세대를 타깃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 '큐리지널'섹션을 운영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공식 블로그에 발행되는 콘텐츠를 이번 제휴를 통해 매주 화, 목요일에 '큐리지널' 섹션에서도 선보인다.
한화투자증권은 사회초년생, 일하는엄마, 청년창업자, 은퇴준비자 등 4개의 페르소나별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금융이야기를 공식 블로그에서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재무 포트폴리오뿐 아니라 라이프도 다양하게 포트폴리오 하겠다는 취지다. 모든 콘텐츠는 이 페르소나와 연관성이 있도록 풀어나가고 있다.
한편 한화투자증권 공식 블로그 'Life Portfolio'는 블로그 리뉴얼 단행한지 3개월만에 콘텐츠 조회수가 70만건(8월 기준)을 돌파했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장 상무는 "이번 한화투자증권과 싸이월드
[조희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