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연금저축펀드 또는 개인형IRP를 통해 TDF 상품을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 가입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고급안마의자, 프리미엄 냉장고, 스타일러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TDF는 주식과 채권의 포트폴리오 비중을 고객의 은퇴시기에 맞춰 자동 조절하는 상품으로 주기적인 리밸런싱과 생애주기에 따른 관리가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가장 적합한 대표상품이다. TDF는 올해 7월 말 기준 수탁고가 1조14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급속한 고령화 추세에 따라 연금자산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TDF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
KB국민은행 관계자는"연금자산을 직접 선택하기 어렵거나 관리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투자자들이 TDF를 많이 선택한다"며 "이번 이벤트가 노후를 준비하는 투자자들이 연금자산 관리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