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고객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상품은 건강보험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생명은 소속 컨설턴트 643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고객 컨설팅 분석' 결과를 1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컨설턴트들은'상담할 때 고객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품은?' 질문에 남성고객은 건강보험(32.5%), 종신보험(23.8%) 순으로, 여성은 건강보험(35.8%), 암보험(21.7%) 순이라고 답했다. 남녀 고객 모두 질병으로 인한 진단비 및 입원,수술비를 보장하는 건강보험에 관심이 높았으나, 남성의 경우 4명 중 1명이 종신보험에 관심 있다고 밝혀 가장의 유고에 대비할 수 있는 가족보장자산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주요 질병에 대한 보험고객들의 대비는 충분하지 않다는 의견이 다수였다. '한국인의 주요 질병사망 3대 원인으로 불리는 암, 뇌·심혈관질환 대비해 고객은 얼마나 준비 되어있나?' 질문에 컨설턴트 4명 중 3명(75.5%)은 더 많은 보장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이어'3대 질병에 대비해 고객은 최소 어느 정도 보장준비를 해야 할까?' 질문에는 31.8%가 1억원 이상, 29.4%은 7000만원 이상을
[박만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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