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대신증권] |
박강호 연구원은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주도권은 LCD에서 중국, 모바일(플렉서블) OLED는 삼성디스플레이(삼성전자), 프리미엄 TV는 OLED(LG디스플레이)에 있다고 판단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LCD 시장에서 성장(매출 증가)의 미련을 버리고 OLED TV로 성장하려면 생산능력 확대가 중요하다"며 "2018년 일부 LCD 라인의 감축과 OLED로 전환 등의 고통을 수
박 연구원은 "주가의 반등은 LCD 패널 가격 반등(수익성 회복)보다 일부 LCD 라인의 생산 중단과 전환(TV 및 휴대폰용 OLED), 대형 OLED TV에 대한 투자 확대 결정이 좌우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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