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가족여가가 중시되는 트렌드 확산에 맞춰 '캠핑아카데미'를 입주민 대상 서비스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가장 먼저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에서 최근 캠핑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래미안 부천 중동과 래미안 대치팰리스에서도 이달 중 시행 예정이다.
래미안의 캠핑아카데미는 대한캠핑협회와 함께 캠핑장 안전교육, 캠핑 에티켓 등 이론 교육과 불 만들기 등 실습을 병행하는 체험형 교육이다. 래미안이 운영중인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 '헤스티아'의 일종이다.
헤스티아는 2005년 시작됐다. 헤스티아는 입주 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입주 후에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총 23개 래미안 단지, 총 1만9000여 가구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도움마당, 배움마당, 나눔마당의 3가지 컨셉으로 구성된다. 도움마당은 에어컨 필터청소, 렌지후드 청소 등 가구 내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활동이며, 배움마당은 캠핑아카데미, 미니정원 꾸미기 등 입주민들의 취미활동 관련 교육 서비스다. 나눔마당은 입주민 물품 기증,
삼성물산은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부문 NCSI(국가고객만족도조사) 20년 연속 1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용환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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