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선보이는 KB손해보험 인사이트는 기존의 기업 블로그에서 일방적으로 제공했던 획일화한 콘텐츠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유용한 보험 관련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제작한 브랜드 중심 미디어 채널이다. 이 같이 브랜드가 스스로 미디어가 돼 다양한 관점의 이야기를 전하는 브랜드 저널리즘 방식의 채널은 최근 해외 및 국내 기업들이 새롭게 시도하고 있는 방식으로 손보업계에서는 첫 사례다.
KB손해보험 인사이트는 스페셜리포트, 브랜드, 뉴스룸, 보험, 피플 등 5가지 섹션으로 구분돼 있으며 각각 ▲월별 스페셜 테마 ▲사회공헌 활동, KB아트홀 및 KB손보 배구단 등 다양한 브랜드스토리 ▲KB손해보험의 새로운 소식 ▲보험에 대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 ▲KB손해보험 사람들(영업가족,임직원, 고객) 이야기 등의 주제 아래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스페셜 리포트'는 KB손해보험 인사이트만의 차별화한 콘텐츠 서비스 방식으로, 그 달의 주요 이슈를 정기적 간행물 형태의 기획물로 제작해 발행한다. 창간호로는 최근 론칭한 광고 '희망을 안다, 희망으로 안다' 및 3인3색 다이렉트 광고 캠페인 관련 콘텐츠로 촬영 현장과 제작 에피소드,미공개 스토리 등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담았다.
이승재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 상무는 "디지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