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송도국제도시는 외국인의 정주여건이 우수한 지역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인천시가 송도를 미국 뉴욕에 버금가는 국제기구 중심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해 2030년까지 50개의 국제기구를 유치하기로 하는 등 기업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는 만큼 외국인들의 정주여건 역시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실제 인천시는 현재 다양한 정착 도움 프로그램도 제공 중이다. 먼저 송도에 이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열어 생활상담과 각종 언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한국 문화에 익숙하도록 문화강좌, 전통문화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 공공기관, 병원 등 지역 편의시설에 대한 안내도 진행되고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55 M2-2블록에 공급되며, 지하 1층~지상 7층 총 125실(전용 25~55㎡)로 구성된다. 이 오피스텔은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GX룸, 오픈키친, 세대별 계절 창고 등이 제공돼 아파트 못지않은 주거 편의성을 자랑한다.
인근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교통여건이 뛰어난 입지도 장점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인 ‘캠퍼스타운역’ 바로 앞에 자리해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고 KTX·GTX 개통 사업도 추진 중으로 향후 광역교통망을 갖출 전망이다. 현재는 캠퍼스타운역과 더불어 송도 제1교 개통으로 제1~3경인고속도로, 인천김포고속도로(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해 인천공항(30분대), 강남(1시간대) 등 인근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 인근으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가 도보권에 있으며,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학교 등도 인근에 위치한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송도캠퍼스(2019년).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2020년),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도 들어설 예정으로 풍부한 교직원 및 대학생 수요를 확보했다.
여기에 원스톱 생활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대규모 복합쇼핑몰 '롯데몰 송도'를 비롯해 신세계복합쇼핑몰이 조성 중이며 거리형 복합쇼핑몰 ‘트리플 스트리트’도 지난해 개장했다. 송도 커낼워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코스트코도 인근에 있어 뛰어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더불어 포스코글로벌R&D센터를 비롯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 GCF, 부영 등 다양한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오피스텔은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32 테크노파크 IT센터 1층에 위치한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