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는 지하 1층~지상 4층, 25개 동, 전용면적 84~93㎡, 총 447가구 규모다. 면적별 가구수는 △전용 84㎡ 371가구 △전용 93㎡ 76가구다. 수요자의 취향을 고려해 총 20개 타입의 맞춤 평면을 제공한다.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가 전체의 83%를 차지한다. 전용 93㎡는 1층에만 위치한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가장 큰 특징은 도심에 조성되는 테라스하우스라는 점. 아파트와 전원주택의 장점을 결합시켰다. 입지도 좋다. 소사벌택지지구는 평택시 중심지역인 비전동 일원에 개발되는 신도시급(1만6000가구, 4만1000명 입주 예정) 대규모 택지개발사업이다.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CGV, 평택시청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복합테마 상업시설도 건립될 예정인데다가, 평택 구도심과 인접해 있어 기조성된 생활편의시설도 이용가능하다.
SRT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BRT)노선이 예정돼 있고, 평택에서 서울 강남역과 사당역을 연결하는 광역 시내버스 노선 확충 계획도 잡혀있어 교통환경도 나쁘지 않다. 가내초, 평택이화초, 비전중·고교, 신한중·고교, 한광여고 등이 있어 평택 내 최고 학군을 자랑한다.
전체 447가구 중 전용 371가구인 84㎡타입은 와이드형 테라스 및 3면 개방형, 다락방등 신평면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1층에만 배치된 전용 93㎡타입(76가구)은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이나 노년층 등 저층을 선호하는 수요층에 적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 실내골프연습장, GX룸, 피트니스센터 등이 마련된다. 지하주차장에 세대별 창고를 제공하여 계절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게 했다.
평택시는 자체 호재도 풍부하다. 삼성전자가 들어선 고덕산업단지 주변으로 LG진위산업단지, 브레인시티, 평택드림테크를 비롯한 다수의 산업단지가 형성됐거나 조성될 예정이다. 평택항 인근 바다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2-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박인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