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 옥길자이 입주 1월 시작 ... 상업시설 바로 입주 가능
- 임차인 맞추기 쉽고, 부천 옥길지구 초입 위치 ... 이마트타운 연계 가능성↑
- 선호도 높은 스트리트형 및 테라스형 ... 상업시설 실물 바로 확인 가능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상업시설이 인기다. 대개 이런 상업시설은 준공을 앞두고 있어 바로 임차인을 맞출 수 있는 것은 물론 단지 내 상업시설의 경우는 아파트 입주와 맞물리면서 상가 활성화를 빠르게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천 옥길지구에 위치한 ‘부천 옥길자이 상업시설'의 경우 직접 눈으로 보고 계약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가다. ‘부천 옥길자이 상업시설'은 올해 1월 말부터 입주에 들어가는 부천 옥길자이의 단지 내 상업시설이다. 상업시설 입주시에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입주가 진행 중인 만큼 단지 입주민 수요를 고정적으로 가져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옥길지구 초입에 위치해 입지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상업시설이다.
유동인구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천 옥길자이 상업시설' 인근에는 이마트타운 부천옥길점(2018년 12월 개장 예정)이 지어지고 있다. 현재 옥길지구 내에 이렇다 할 쇼핑시설이 없는 만큼, 이마트타운 부천옥길점을 중심으로 옥길지구의 중심상권이 형성되고 그 수혜를 ‘부천 옥길자이 상업시설'도 그대로 받을 것으로 현지에서는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타운 부천옥길점은 지하 6층~지상 6층, 연면적 약 13만㎡ 규모다. 이마트타운 1호점인 킨텍스점(2015년 6월 개장, 연면적 12만㎡)보다 큰 규모로 옥길지구 뿐만 아니라 구로와 시흥, 멀리는 안산수요까지 흡수 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은 개점 2년만에 누적 매출 5000억원, 누적 방문객도 900만명을 넘어섰다. 그리고 매출 구성비율을 분석해 보면 대부분 인근에서 매출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부천 옥길자이 상업시설'은 선호도가 높은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된다. 모든 점포가 도로에 접했으며 2층 점포에는 테라스를 적용해 가시성과 쾌적함을 더욱 높였다.
‘부천 옥길자이’ 상업시설은 부천 옥길자이 현장(부천시 옥길동 776-1번지)에서 분양홍보관을 열고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