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렌힐즈56 조감도.[사진 제공 = ㈜디케이도시개발] |
특히 개발 막바지에 다다른 신도시 내 블록형 단독주택 용지는 입주민을 위한 공용시설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도로,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이 잘 정비돼 있어 관심을 높인다. 시행자가 건축 설계에 대한 노하우는 물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고, 여러 채를 모아 지으면서 단독주택의 단점으로 꼽히는 환금성과 보안 방범 문제 등을 해결할 수도 있다.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신도시이자 주거, 업무, 쇼핑, 녹지 등 자급자족이 가능한 신도시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동탄2신도시에 고급 단독주택가가 형성될 전망이다. (주)디케이도시개발이 선보이는 단독주택 용지 '글렌힐즈56'이다. 위로는 SRT 동탄역과 시범단지가 인접해 있고, 아래에는 리베라CC가 있어 편리함과 쾌적함을 동시에 갖춘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글렌힐즈56은 동탄2신도시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BD-1블록을 56개의 필지로 분할해 조성하며 필지별 면적은 385~731㎡로 다양하다. 필지를 분양받으면 용적률 100%, 건폐율 50%를 적용해 3층 이하로 지을 수 있다. 특히 글렌힐즈56은 각 필지별로 지하주차장을 지을 수 있게 조성해 단독주택의 단점인 주차장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 글렌힐즈56 이미지. 상기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입니다. |
주변 생활도 편리하다. 이마트를 비롯해 SRT 동탄역과 주변에 자리한 백화점, 대형마트 등 쇼핑, 문화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청계초·중, 중앙초, 이인초, 동탄중 등 교육 환경이 좋은 것 역시 강점이다. 특히 약 4만㎡ 규모의 리베라CC와 접해 있어 조망권이 뛰어나며, 주변 삼성 화성사업장, 기흥사업장, 테크노밸리 등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글렌힐즈56은 수요자의 가족 구성과 취향에 따라 넓은 정원, 대형 테라스, 옥상정원, 선큰가든 등 다양한 특화 설계가 가능하다. 남향 위주로 일조권이 뛰어나며 층간소음이 없다. 3층까지 지을 수 있지만, 다락방과 지하층 설계까지 더하면 최대 5층까지 꾸밀 수 있다. 주차는 가구당 4대 이상까지 가능하다. 단지 입구에서부터 외부 차량 출입이 통제되며 CCTV와 적외선 동작감지 시스템 등 아파트 못지않은 보안시설이 돋보인다.
개별 필지는 100% 개인 소유다. 주변 시세가 오를 시
[방영덕 디지털뉴스국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