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악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
전라남도 무안군에서는 12월 1일 호반건설산업이 '남악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오룡지구 내에서도 첫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지역민의 관심이 높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21개동, 전용면적 84·106·118㎡로 총 1388가구 규모다. 초등학교 용지가 인접해 있고 도보 거리에 아카데미빌리지, 유치원, 3개 학교 용지가 있어 향후 개교 시 교육 여건이 좋아질 전망이다. 전남도청을 비롯한 행정타운과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고 오룡지구 내 중심상업지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차량으로 남악IC를 이용해 서해안고속도로와 남해고속도로를 연결하는 국도 2호선 무영로로 진입이 용이하다.
한국토지신탁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상업용지에 공급하는 '천안아산역 코아루 웰메이드시티'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1~32㎡ 소형 오피스텔 748실과 근린생활시설로 이뤄져 있다. KTX, SRT 정차역인 천안아산역을 비롯해 수도권 전철 1호선 아산역이 인접해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천안IC를 이용한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최근 천안아산역 일대는 SRT 개통으로 강남까지 30분대로 접근할 수 있어 서울과 한 지붕 생활권이 가능해졌다. 단지 인근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나노시티를 비롯해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이 위치하고 있어 7만여 명의 산업단지 배후 수요를 두고 있다.
제주도에서는 하나자산신탁이 제주시 해안동 2545-5에 '화이트디어 해안'을 분양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4층, 7개동, 전용면적 84~245㎡의 총 64가구 규모다. 제주신공항 노형오거리 8분, 제주공항 15분, 영어교육도시 30분대로 도심 생활과 교육 인프라스트럭처가 우수하다. 단지 중앙으로 대형 광장과 근린생활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등 아파트와 다름없는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연말 개통을 앞둔 KTX 강릉역이 가깝고 경강로를 통해 7번 국도 진입이 편리해 강릉시는 물론 속초, 동해 등 인접지역으로 이동하기도 수월하다. 도보권 내에 동명초등학교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등하교가 쉽고, 동명중학교, 경포고등학교도 인접해 있다. 안목해변, 안목항 커피거리, 경포호, 경포해수욕장 등 강릉시 주요 관광지 접근성도 뛰어나다.
경상남도 창원시에서는 롯데건설이 12월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동 602-4 일원에 회원1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인 '창원 롯데캐슬 프리미어'를 분양한다. 지하 2층, 지상 18~25층, 12개동, 총 999가구 규모로 건립되며, 이 중 전용면적 84㎡, 54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가 위치한 회원동은 옛 마산 중심지역으로 주거 및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이다. 도보권 거리에 교방초, 회원초, 교동초, 의신여중, 마산동중, 마산여중, 합포고 등 명문 학교가 밀집해 있다. 북쪽에는 회원천이 흐르고 있다.
충청북도 충주시에서는 원건설이 호암지구 D6블록에서 '호암 힐데스하임'을 분양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전용면적 84~133㎡, 총 870가구로 이뤄졌다. 단지 옆에 예성여중, 예성여고, 충주학생 도서관이 있으며 호암초등학교가 개교(2020
[김용영 디지털뉴스국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