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운하우스 ‘남양주 루미하우스’ 내부 모습 [사진제공: 루미하우스] |
이 단지는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된 32세대 규모다. 전 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하고 단지 안에 넓은 도로를 제공한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도록 수평 구조의 아파트와 달리 수직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특히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 남양주에서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되는 만큼 30~40대 젊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남양주 화도읍은 경춘선 천마산역과 수서~호평간 도시고속도로, 서울춘천고속도로, 45번, 46번 국도 등을 통해 서울 강남 및 동부권 접근이 쉽다. 광역버스와 급행형 전동열차인 ITX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020년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양평~화도 구간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국·군립공원인 천마산군립공원도 단지 인근에 있어 정주여긴이 쾌적하고 겨울에는 스키, 여름에는 수영 즐길 수 있는 ‘서울 스타힐 리조트’도 가깝다. 도보통학거리에 가곡초교가 있고 마석초, 심석초, 심성중, 심석고, 송라중 등 교육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각 세대 1층은 주방과 거실, 다용도 공간으로 활용 할 수 있는 작은방 1개가 들어선다. 2층에는 안방과 욕실, 작은방, 개별 테라스가 배치된다. 3층은 가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단지 외관은 블랙과 화이트를 이용한 모던한 디자인을 갖췄다. 세대마다 제공되는 잔디 테라스는 소나무를 심어 조경을 강화하고 수도와 전기시설을 설치해 외부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루미하우스’는 이달 중 준공이 예정돼 즉시 입주할 수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