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 삼정그린코아 조감도 [사진제공: 삼정] |
총 1257가구(전용 ▲59㎡ ▲84㎡ ▲84T㎡ ▲110㎡ ▲141㎡) 규모의 이 단지는 1일 모델하우스 개관 당시 3일 동안 1만1000여명의 방문객이 몰린 바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통영 애조원지구에는 도시개발을 통해 주거·상업·학교·편의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주거시설은 2000여 세대가 계획돼 있으며, 해당 사업장은 유일하게 아파트로 공급된다.
단지 뒤쪽으로 교육부 선정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이면서 유네스코 국제우수학교인 동원고교가 위치해 있다. 동원중과 초등학교(신설예정)까지 도보통학거리에 초·중·고교가 모두 갖춰질 예정이다. 특히 단지 안에는 영어프로그램과 연계한 영어학습관과 국공립어린이집이 계획돼 있다.
단지는 남저북고의 지형을 살려 남향 오션뷰(일부 가구 제외) 가구를 최대한 배치하고, 전 평면을 4베이로 설계해 안방·거실·작은방 2곳에서 와이드 파노라마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통영 최초로 테라스하우스와 펜트하우스도 공급한다.
단지 인근에 북통영 IC와 통영 IC가 있고 14번 국도 남해안도로를 통해 통영구도심과 고성, 거제 등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KTX 서울~통영선도 추진 중이다.
1순위와 2순위 청약접수는 각각 오는 7일과 8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4일이다. 모델하우스는 현장 근처인 경남 통영시 광도면 죽림리 일대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