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현대카드] |
버디는 카드 혜택과 현대카드에 대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상담해주는 인공지능챗봇 서비스다. 질문의 의도에 따라 카드 혜택, 맞춤카드 추천,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슈퍼콘서트, 라이브러리 등 현대카드 사용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질문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기능은 IBM 왓슨의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했다고 현대카드는 설명했다, 이 기술을 적용한 챗봇 서비스를 출시한 것은 금융권 중 현대카드가 유일하다. 이 인공지능 서비스는 사용자와 소통하며 다양한 표현들에 숨겨진 의도를 계속해서 학습해 나간다.
현대카드 회원이라면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있는 '카드 혜택이 궁금하세요?'를 클릭해 버디를 만날 수 있다. 현대카드 비회원이라도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하면 간편하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수다스럽고 친근한 어투로 대답해주는 '피오나'와 예의와 매너를 중시하는 '헨리' 등 총 두명의 챗봇이 상담을 진행한다. 이 두 챗봇은 현대카드와 관련된 질문뿐 아니라 '노래해줘', '심심하다' 등 일상적인 이야기도 나눌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챗봇을 선택해서 대화하면 된다.
현대카드는 해당 서비스를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