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 NH투자증권] |
개인형 IRP 가입 대상이 이날부터 확대되는 것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가입자에게 제과 기프티콘 5000원권을 증정한다. IRP를 신규 개설하고 적립식 상품을 1년 이상 20만원씩 자동이체 하거나, 300만원 이상 납입하면 제과 기프티콘 1만원권을 선물한다. 또 가입금액에 따라 100만원 상담의 상품권도 증정한다.
NH투자증권 IRP는 정기예금, ELB등의 원리금 보장상품은 물론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운용할 수 있다. 올해 7월부터 퇴직연금을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 자산배분을 다변화했다.
NH투자증권은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개정에 따라 확대된 대상 중 신규 가입자의 IRP 개인납입금액에 대해 1년 만기 연 2.25%(7월 공시금리 기준) 퇴직연금RP상품을 제공한다.
IRP는 개인이 추가적으로 적립해 세액공제를 받고 퇴직 시 퇴직금을 적립해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연금계좌다. 연말정산 시 최대 115만5000원의 세액공제(연간 납입액 700만원, 16.5% 세액공제율 적용) 혜
기존에는 퇴직연금(DB·DC) 가입자 또는 퇴직금을 수령한 사람에 한해 IRP 가입이 가능했으나,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 시행령 개정으로 26일부터는 ▲퇴직금제도 근로자 ▲자영업자 ▲공무원·교직원·군인 등 직역연금 가입자 등으로 가입 대상이 확대됐다.
[디지털뉴스국 이가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