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거리로 유명한 강원도 ‘안목해변’ 조망이 뛰어나 고객의 발길이 끊임없다 |
이처럼 관광 상업지에서 매우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조망권’이 점차 일상생활속으로 파고들고 있다. 특히 아파트, 오피스텔 등은 물론 근린생활 시설에서 조차 조망권은 분양과 임대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조망권’을 갖춘 상가는 고객 유입도가 좋아 통상적으로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이유에서다. 따라서 임차인의 매출이 꾸준함에 따라 투자자들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어 ‘조망권’ 상가의 주목률은 높은 편이다.
이런 가운데 수변 뿐 아니라 골프장 ‘그린’을 보며 식사가 가능한 상가도 등장해 이목을 집중을 받고 있다. 7월 말 준공 예정이며 1만여 세대 중동탄 최초 선점 3면 코너상가 ‘리더스뷰프라자’는 강남에서 차량으로 25분 거리인 리베라 CC (골프장) 바로 앞에 들어서는 상가로 상층부에서는 골프장 ‘조망’이 한 눈에 들어온다.
때문에 ‘리더스뷰프라자’ 상가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차를 마시거나, 점심, 저녁 식사를 하면서 바로 앞에 골프장 그린 감상을 감상 할 수 있다.
특히, 골프장 조망권은 골프장 이용객의 특권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강한데 ‘리더스뷰프라자’는 바로 앞에 그린 조망권을 확보하여 고급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 뷰(view)와 힐링을 원하는 외식업종 고객의 관심도가 높아 입점 경쟁이 활발하다고 업체측은 설명하고 있다.
↑ ‘리베라 CC’ (골프장) 조망이 가능한 ‘리더스뷰프라자’ 7월 말 준공을 앞두고 임차경쟁이 활발하다 |
업계에 따르면 향후 '조망권'은 상가 컨셉 구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답답한 환경 보다 탁 트인 시야에서 힐링의 즐거움을 가미시키는 '조망권'의 중요성이 소비트렌드에 반영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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