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가 다수의 부동산 채권에 분산투자 할 수 있는 주택담보 패키지 투자상품 1호를 출시했다.
주택담보 패키지 투자상품은 다수의 부동산 담보대출채권을 묶어 하나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상품이다. 상품의 구성채권은 총 21개로, 그 중 16개는 서울, 경기, 부산 등 수도권 및 광역시에, 나머지 5개는 대전, 울산, 군산 등에 분포돼 있다. 모집금액은 총 5억2400만원이며, 이자율은 세전 연 10%다. 투자기간은 6개월이다.
각 채권은 선순위 및 후순위 근저당권이 설정돼 있으며, 평균 LTV(담보인정비율)는 79% 수준이다. 담보물에 대한 감정 및 LTV 분석은 각 지역 공인중개사를 통한 조사 및 현장 답사를 통해 이뤄졌다.
이번 상품은 안정적 원금 회수를 위한 이중보호 장치를 갖추고 있다. 부실 채권에 대한 법원경매 진행, 연계된 NPL(부실채권) 매입회사와의 약정 등을 통해 안정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투자 참여는 어니스트펀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어니스트펀드는 투자자 대상 공유 이벤트도 준비했다. 투자 후 자신의 SNS에 어니스트펀드, 이제나도투자자를 해시태그로 달아 공유하면 아이패드, 롯데백화점 상품권, 예치금 5000원 등을 제공한다.
서상훈 어니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