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이 삼성전자의 갤럭시S8의 '빅스비 보이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
삼성전자는 갤럭시S8· 갤럭시 S8+ '빅스비 보이스' 서비스를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빅스비 보이스'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과 기능은 갤러리, 계산기, 날씨, 리마인더, 빅스비비전, 메시지 설정, 시계, 연락처, 전화, 카메라 등 10여개다.
또한 '빅스비 실험실(Bixby Labs)'을 통해 삼성 페이, 삼성 헬스, 삼성 인터넷 등 삼성 애플리케이션 10여개와 카카오톡, 페이스북, 유투브 등 10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들이 미리 사용해볼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는 뉴스, 뮤직, 쇼핑, 위치정보, 날씨 등의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사용자가 '빅스비 보이스'를 통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은 3000여 개에 달하며 이를 표현하는 수백만개의 다양한 사용자의 말하는 방식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학습했다.
'빅스비 보이스'를 사용하려면 '빅스비'라고 부른 후 원하는 동작을 명령하거나, 갤럭시S8·갤럭시 S8+ 좌측에 탑재된 빅스비 전용 버튼을 이용하면 된다.
'빅스비'는 딥 러닝(Deep Learning) 기반의 인공 지능을 활용해 사용자가 사용하면 할수록 진화하는 지능형 인터페이스다.
기존의 지식 검색 기반의 인공 지능 비서와는 차별화 된 서비스다.
갤럭시S8·갤럭시 S
상반기 영어를 시작으로 중국어, 스페인어 등 지속적으로 빅스비 보이스 지원 언어와 애플리케이션을 확대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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