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종합정보 매거진 'THE 100' 35호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THE100은 노후 준비에 필요한 재무 정보와 여행, 취미 등 생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호에는 '사회초년생을 위한 자산관리 5계명'과 '2016년 연금을 살찌울 알짜 펀드'가 실렸다.
100세시대연구소 측은 "사회초년생은 자산관리를 시작하는 단계인 만큼 재테크 기술보다는 기본기를 다녀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월급의 50% 이상 저축 ▲통장은 나누고 생활비는 월급의 30% 이하로 지출 ▲월급의 10%는 비상금 통장에 따로 저축 ▲보험은 월급의 5% 수준 유지 ▲월급의 10%를 연금자산에 투자 등을 전략으로 제시했다.
'2017년 연금을 살찌울 알짜 펀드'로는 주식형펀드와 신흥국펀드, 가치주펀드, IT펀드 등을 소개했다. 신흥국을 중심으로 경기회복세가 뚜렷해지고 있기 때문에 채권형보다는 주식형, 특히 신흥국펀드가 유망하다는 분석이다. 섹터별로는 가치주와 IT펀드, 금융펀드 등이 양호한 수익률을
그외 여행코너에서는 제주도의 숨은 명소가 소개됐다. 김녕 돌담길 트래킹 코스와 차귀도, 혼인지 등이 꼽혔다. 음식, 취미 코너에서는 다양한 불고기 맛집 정보와 '실내 가드닝' 비법을 안내했다.
THE 100은 NH투자증권 영업점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이가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