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박스권을 뚫고 3개월 신고가 랠리를 펼치는 CJ오쇼핑이 대표적이다. 지난달 28일 CJ오쇼핑 주가는 전일 대비 1.52% 오른 19만3900원에 마감했다. 이 회사 주가는 지난해 7월부터 지난 1월까지 무려 7개월 동안 15만~16만원 박스권에서 지루한 횡보를 했다.
주가가 상방으로 점프하며 단기간에 박스권을 돌파한 것은 CJ오쇼핑이 야심 차게 내세운 모바일 쇼핑이 성공 가도에 들어섰다는 평가 때문이다. 젊은 층이 TV를 잘 보지 않아 성장 정체 우려가 많았는데 스마트폰으로 24시간 홈쇼핑을 즐길 수 있는 '티커머스' 매출이 확대되면서 이 같은 우려를 털어낸 것이다. 2015년 7450억원이었던 이 회사 모바일 취급액(상품 거래액 합산)은 올해 9863억원으로 연평균 15%가량 성장할 전망이다. 본업인 TV홈쇼핑 취급액 성장률이 4% 남짓인 것에 비해 훨씬 높은 수치다.
GS홈쇼핑 주가 역시 지난 1월 11일 주당 16만2200원으로 저점을 찍고 반등해 최근 21만원 안팎에서 거래되고 있다. 지난달 24일 21만7500원으로 52주 신고가 기록을 쓰기도 했다. 주가가 단기간에 가파르게 오른 것은 최근 주당 7000원을 배당하며 화끈한 주주환원정책을 펼친 게 먹혔기 때문이다.
지난달 28일 종가(21만5700원) 기준 시가배당률이 연 3.2%로 은행 이자를 크게 웃돈다. 지난해 1286억원을 기록한 영업이익 역시 올해 1500억원 안팎으로 성장할 예정이다. 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013년부터 시작한 벤처 투자 부문에서도 결실이 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현대홈쇼핑 주가도 지난 1월 주당 10만5500원으로 바닥을 찍은 뒤 상승해 지난달 28일 11만4500원으로 마감하며 50일 새 약 9% 올랐다. 지난해 1323억원이었던 영업이익이 올해 14
[홍장원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