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종도 미단시티 굿몰 투시도 [사진제공: 굿몰] |
지난해까지 저금리에 기인한 유동성 장세로 오피스텔과 상가 등 수익형부동산에 적잖은 자금이 몰렸다. 하지만 올해는 사정이 다르다. 금리 인상이 예상되는 데다 주택에 몰린 전매, 대출 등 규제가 수익형부동산으로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관련 업계는 자기자본 1억~2억원을 투자해 매달 월세를 받을 수 있는 오피스텔은 꾸준하게 개인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끌 것으로 내다봤다. 또 신규 택지지구 지정 중단과 상업용지 공급 비율 감소로 희소성이 높아진 분양 상가도 주목하고 있다.
하지만 공급과잉 지역은 피해야 한다. 사전에 확인 없이 무턱대고 투자에 나섰다가는 수익률 하락 등 손해를 보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이에 공실률이 낮은 지역을 미리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중론이다.
'영종도 미단시티 굿몰'은 연면적 약 10만2671㎡에 지하 2층~지상 5층, 4개동 규모로 조성되며, 상업시설 900여개, 오피스텔 168실로 구성된다.
제조업 상설전시장(1동 지하 1층~지상 2층 합계 약 4만㎡)은 분양 또는 임대를 통해 국내 유수의 제조수출업체의 전시·상담·판매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된다. 외국바이어와 국내 수출업체가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전시상담판매 부스를 부분별로 집중 설치하고,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또 3동의 대회의실(전용 723㎡)과 소회의실(각 층, 50㎡규모)은 입주 기업체들이 설명회, 발표회 장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제공된다. 수출업무와 관련한 법률·무역·세무·통역·운송 등도 최소 경비로 지원 할 예정이다.
총 4개동 가운데 2개동에 '키 테넌트'(Key Tenant, 핵심 점포)를 우선 임대한 후 굿몰(시행사)이 보유 또는 분양해 무분별한 입점을 예방하고, 입점 업체의 영업권을 보장할 방침이다.
김영도 굿몰 총괄본부장은 "굿몰은 쇼핑, 메디컬센터, 면세점, 체류형숙박시설, 한류관련 이벤트 등 모두를 누릴 수 있는 미단시티 내 초대형 복합 쇼핑타운”이라며 “쇼핑만
홍보갤러리는 인천 중구 운북동 897-136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매매예약을 진행 중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