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은 삼성전자가 2016년 입주를 목표로 총 규모 120만 평에 100조원을 투자해 기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의 2.4배, 화성사업장의 2.6배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이에 따른 신규 일자리 창출은 3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LG전자 역시 평택의 진위 2산업단지에 대규모 LG 디지털 파크를 조성하는 데 기존단지 포함 30만 평에 달한다.
기존의 10개 산업단지와 고덕지구 삼성전자 산업단지, 진위지구 산업단지 등 9개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경기도 평택은 1인 당 지역 내 총생산에서 전국 1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경기는 사이클 순환에 따라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특성이 있는 데 평택만은 예외가 되고 있다.앞서 말한 대로 기업들의 러브콜이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는 미래가치가 월등한 지역이며 한중 FTA 최대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 역시 평택항이 있는 평택이다.
때문에 평택에는 산업단지 주변 수익형 부동산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으나 어떠한 물건이 알짜 물건인지 판단하기는 쉽지 않다.
수익형부동산관계자는 수익형부동산의 투자목적이 수익률을 내는데 있는 만큼 대3원칙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수익형부동산의 3대원칙은 첫째, 총 분양가는 1억원 내외로 저렴한 곳 둘째, 향후 개발가치가 있고 적정임대수요가 있는 곳 셋째, 분양보증으로 안전성이 확보된 곳에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근에 분양중인 평택스마트빌포레가 수익형부동산 투자의 3대원칙에 딱 맞아 떨어지면서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스마트빌포레의 경우 분양가는 평당 400만원대로 실투자금 3000만원이면 1채 분양이 가능하고 총 분양가도 8000만원대부터다. 또한 주변에 270여 기업체 3만여 명의 산업인구가 모여 있어 임대수요는 풍부하다.
아울러 옛 대한주택보증공사인 도시주택보증공사가 분양보증 하는 현장으로 준공까지 안전하게 시공된다.
평택스마트빌포레는 여술근린공원 2만534㎡의 커다란 공원을 내 집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는 공원과의 접근성, 1800㎡에 달하는 옥상정원과 5층 데라스 정원으로 둘러 쌓인 힐링 어라운드 빌딩이며 각 층 마다 자전거 주차장, 무인택배함, 휴트니스센터, 주중엔 업무용 회의실로 사용할 수 있는 대회의
평택스마트빌포레 분양홍보관은 2호선 강남역 8번 출구전방 진흥아파트 사거리에 있으며 선착순으로 계약자에게 순금 5돈 골드바 또는 100만원 이상의 휘슬러 명품 냄비세트를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1577-414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