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자 한국을 알린다 |
매력적인 여행지로서의 한국을 소개하는 이번 ‘Not a Tourist’ 광고에서 박신혜는 북촌 한옥마을, 전통시장 떡볶이, 한강 시민공원 뒷골목 작은 까페등을 배경으로 해외 관광객들에게 박물관같은 통상적인 관광지를 벗어나 일상생활속에서 한국의 매력을 즐길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비자는 15일 설명했다.
비자는 이번 캠페인이 이미 대표적인 한류배우로 아시아 전역에서 확고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박신혜의 일상적인 모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한국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신혜의 이번 광고는 홍콩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 전역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점차 늘고 있는 개별 자유여행 패턴을 고려한 비자의 ‘Not a Tourist’ 광고 캠페인은 여행을 단순히 관광으로 보는 것에서 벗어나 구석구석 살펴 보고 가보지 않은 길을 찾아가는 것을 선호하는 이들 개별 자유여행객들을 응원하는 글로벌 광고 시리즈로 지금까지 런던, 도쿄, 하와이, 방콕 등이 주요 여행지로 소개된 바 있다.
이안 제이미슨 비자코리아 사장은 “비자는 이번 광고
[김덕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