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대성 한국스마트카드 대표이사(우측 끝)가 지난달 30일 대한상공회의소 주최 ‘제22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자료=한국스마트카드> |
작년 1월 ‘VISION2020’을 선포한 이래 △모바일 핀테크 선도 △고속·시외버스 통합단말 및 모바일서비스 도입 △몽골·말레이시아 등 해외시장확대 △전통시장·영세가맹점 활성화 지원 등의 혁신성과를 인정받았다는 것이 한국스마트카드의 설명이다.
대표브랜드인 ‘티머니(Tmoney)’는 교통카드뿐 아니라 일상생활 곳곳에서 지불결제 수단으로 폭넓게 사용되며 결제문화를 바꿔 나가고 있다. 누적가입자 600만명을 보유한 ‘모바일티머니 3.0’은 유수 글로벌기업들의 제휴 러브콜을 받는 등 ‘페이전쟁’ 시대에 최적화된 모바일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3월 도입한 E-PASS(고속버스 다기능통합단말기)와 ‘고속버스모바일’ 앱은 고속버스 예매문화를 변화시키고 있다. ‘고속버스모바일’을 이용하면 전국 150여개 고속버스 왕복노선의 실시간 좌석조회는 물론, 앱을 통한 결제와 예매가 가능하다. 터미널 매표창구나 무인발권기를 거칠 필요 없이 고속버스 단말기에 ‘모바일 티켓’을 스캔하고 바로 탑승할 수 있다. 이러한 편리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 추석연휴 기간에는 고속버스 매표점유율 34%를 기록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또 전통시장에 간편결제서비스를 도입하고 영세가맹점 IC단말전환사업에 참
최대성 한국스마트카드 사장은 “교통카드를 넘어 핀테크 플랫폼을 리딩하는 세계적인 창조기업을 만들겠다”며 “모든 직원이 함께 만든 비전을 향해 지속적으로 혁신한다면 반드시 목표를 이룰 것이라 확신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덕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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