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지수가 미국 FOMC의 금리인하 결정에 힙입어 급등 출발하고 있습니다.
장 중 한때 1900선을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자세한 시황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익신 기자~!
질문> 코스피 지수가 강한 출발을 보이며 1900선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죠?
네 그렇습니다.
코스피 지수가 미국발 호재에 힙입어 급등 출발하고 있습니다.
미 FOMC가 당초 예상을 깨고 금리를 0.5bp 인하하면서 뉴욕증시가 2.5% 급등했는데요
미국발 훈풍에 힙입어 우리 증시도 개장하자마다 단숨에 1890선을 회복하며 강한 출발을 보였습니다.
장중 한 때 지난 8월 8일 이후 처음으로 1900선을 재돌파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코스피 지수는 포인트 % 상승한 을 기록하며 1900선 진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기관이 억원을 순매수했고 프로그램 매매도 억원의 주식을 사들였습니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억원과 억원을 팔아 차익실현에 나서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 업종이 강한 상승흐름을 타고 있는 가운데 지수 하락으로 주도주 자리에서 물러났던 증권업종이 % 넘게 급등하며 오래간만에 증시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금융업종과 철강금속업종도 4% 넘게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POSCO와 현대중공업이 5% 가까이 급등하고 있고 그동안 부진했던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현재
증권주의 강세에 힙입어 키움증권이 7%가 넘게 주가가 올랐고 NHN과 평산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증시 전문가들은 경기관련 소비재와 금융, IT주로 관심을 이전할 필요가 있다며 매수관점에서 적극적인 투자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충고했습니다.
mbn 뉴스 조익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