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KBS 앞에 위치한송정 우림필유는 시청, 문화예술회관, 백화점 등 구미 송정의 최중심 라이프를 누리며,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곳이다.
구미 IC, 구미시외버스터미널, 구미역 등이 인접하여 시내외 진입이 편리한 구미 첫 자리로 단지 바로옆광평중학교와형곡동,송정동 명문학원 밀집지역으로 탁월한 교육환경까지 갖추었다.
또한, 전세대 남향위주로 배치해 쾌적단지를 이루며, 필로티설계로전세대를 로열층화 했다. 단지 전체를 공원으로 둘러싸 도심속 공원아파트를 완성하였으며, 공원과 어우러진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근린생활시설, 입주민 커뮤니티 등으로 삶의 수준까지 높여줄 전망이다.
인근 공인중개사 대표는 “구미사람이면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송정동 최중심에 600만원대로 새아파트를 공급한다는 것은 지역주택조합 방식이 아니면 불가능하다”며 “토지확보가 100%완료되어 조합원만으로 세대수를 넘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일반 아파트분양과는 달리, 지역주택조합 조합원을 모집하는 것이므로 청약통장 가입여부, 순위에 관계없이 조합설립인가 신청일로부터 해당 주택조합의 입주 지정일까지 무주택자이거나 전용 85㎡ 이하의 주택 1채를 소유한 세대주로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대구광역시, 경상북도내시군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해온 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특히, 청약 후 추첨하는 방식이 아닌,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하므로, 오픈당일 아침 일찍부터 수요자들이 몰려들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사전예약제를 통해 오픈 전에도 분양홍보관에서 미리 계약할 수 있다.
송정우림필유는 100% 토지확보를 완료하고 가장 안전하며 신속하게 진행되는 유일한 지역주택조합으로, 추가분담금 납부 가능성이 없고, 무궁화신탁이 계약부터 입주까지 자금을 책임관리하며, 조합규약과 계약서를 철저히 갖춘 안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인정받고 있다.
궁극적으로 지역주택조합의 장점은 일반분양아파트 대비 10~15%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받을 수 있다는 것과 조합원자격은 청약순위와 무관하므로 주택청약통장 없이도 새아파트를분양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지역주택조합이 바로 시행사가 되므로, 분양이 완료되고 조합을 최종 청산했을 때 이득분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그 이익을 조합원이 배당받을 수 있다. 원가절감효과와 초기투자시 높은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프리미엄 메리트도 있다.
특히, 발코니 확장비 포함 3.3㎡당 6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올 4월 현재, 송정동 푸르지오캐슬실거래가 3.3㎡당 1000만원, 형곡동 금호 어울림포레 분양가 3.3㎡당 850만원에 비해 20형대는 최대 290만원, 30형대는 최대 310만원 더
이는, 일반분양아파트 분양가에 포함되는 시행사 이윤, 토지금융비용, 기타비용이 지역주택조합 공급방식에는 없어 이들이 모두 수요자의 이익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구미 송정 우림필유 지역주택조합은 전용 53㎡, 59㎡, 81㎡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조합원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054)451-7577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