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은 26일 오뚜기에 대해 가정간편식(HMR) 소비가 회복되면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기존 69만원에서 89만원으로 올려 잡았다.
조용선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 식품 등 고수익의 HMR 주력제품의 소비가 늘어나면서 수익성을 동반하는 매출 성장이 계속되고 있다”며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 늘어난 4449억원, 영업이익 12.3% 증가한 321억원으로 시장 추정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연구원은 “특히 주력제품에 기반한 압도적 영업력과 시장지위를 감안해 업종 평균 대비 주식 가치를 대폭 할증하면서 주가가 상향 조정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주춤거리는 라면 시장 내 점유율은 불확실성 요인으로 꼽혔다.
조 연구원은 “라면 시장에
[매경닷컴 김잔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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