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은 호매실 택지지구 B-9블록과 B-5블록에 총 1667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번 공급되는 2단지(B-5블록)는 지하 1층, 지상 15~25층, 13개 동, 총 1100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의 중소형 단일 평형(△84㎡A타입 938가구 △84㎡ B타입 44가구 △84㎡C타입 118가구)으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2순위, 13일 3순위 접수가 실시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4일이고 계약 기간은 다음달 2~4일에 진행된다.
이 단지가 위치한 호매실지구는 최근 수원 지역에서 신 주거지로 각광 받으며 기존 주택에는 웃돈이 붙고 신규분양은 계약이 조기 마감되고 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5월 호매실지구의 미분양 아파트는 전량 분양을 완료했으며 지난해 6월 입주를 시작한 수원 호매실지구 3단지의 경우 현재 호가가 3~4천 가량 붙었다”면서 “여기에 지난해 말 호반건설이 앞서 분양한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 1단지’는 분양한지 일주일만에 계약이 마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이 단지 주변에는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 홈플러스가 위치해 있고 서수원 터미널, 수원역, 서수원 이마트, 농협 하나로클럽, AK백화점, 롯데몰 등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는 수변공원이 있어 녹지공간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칠보초등학교가 있고 지구 내 학교 용지도 계획돼 있다. 최근 호매실 도서관이 개관됐고 5천석 규모의 돔구장 및 축구장, 농구장 등을 갖춘 체육문화시설도 준공될 예정이다. 또 인근에 30만㎡ 규모의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가 2019년 완공될 전망이다.
이 단지는 채광과 통풍을 고려해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설계했다. 아울러 4베이(bay) 4룸의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주방 옆에 알파 공간을 둬 중소형이지만 방을 4개까지 활용할 수 있다(타입별 상이). 일부 타입에서는 공간을 확장할 경우 다용도 냉장고장, 시스템 선반이 있는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또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 취향대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타입
이 밖에 단지 내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GX룸, 운동시설 및 실내체육관을 갖추고 동호회실, 주민회의실, 북카페, 놀이방, 독서실 등 문화시설이 들어선다.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은 수원시 KBS 드라마센터(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번지)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예정일은 2017년 7월이다.
[매경닷컴 김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