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최근 추가 금리인하는 오히려 집주인들이 전세를 월세로 돌리는 경향이 늘어나고 가을 이사철까지 겹치면서 전세부담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분위기와 맞물려 전세난에 지친 무주택자와 소형 주택소유자로 부터 내 집 마련 기회 확대 및 주택공급 촉진을 위해 내놓은 제도인 ‘지역주택조합’이 다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그중 최근 파격적인 조합원 분양가를 책정하여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있다. 바로 ‘양주백석 한양수자인’이 그 주인공.
양주 백석 한양수자인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1,460세대 대단지로 전용면적 기준 59㎡형, 72㎡형, 84㎡형이며, 무엇보다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장점인 저렴한 가격이 눈길을 끈다. 공급가는 3.3㎡당 490만 원대부터다. 이러한 조합원 분양가격이 알려지면서 수요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입지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는 종사자 4,200여 명 규모의 홍죽일반산업단지와 양주 테크노시티, 은남산업단지가 위치하여 대규모 첨단산업단지로 거듭나고 있고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는 장점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예정), LG패션복합단지 등과 양주문화예술회관, 양주시립도서관, 백석생활체육공원이 자리하여 쇼핑과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양주시 백석읍 오산리 660-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양주 백석 한양수자인’은 저렴한 조합원 분양가에 힘입어 빠르게 사업을 진행하다 지구단위 접수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업을 진행하는 오류를 범했으나, 현재는 지구단위계획 접수를 완료하여 사전심의를 통과한 상태이므로 현 사업지에 대한 불안감이 해소되어 순항하고 있다.
교통 또한 뛰어나다. 국지도 39번 도로 확정으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송추IC와 지하철 1호선 양주역을 더욱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1호선과 3번국도 인접으로 양주 시내권 및 의정부, 동두천, 서울 북부권까지 접근성이 용이하다.
북한산, 감악산, 천보산에 둘러싸인 수려한 자연환경과 단지 바로 옆 소공원, 휘트니스광장, 그린광장, 어린이놀이터, 쉼터 등 다양한 단지 내 테마파크도 설계하고 있다. 가납초교, 조양중교, 백석초·중·고교와 단지내 유치원과 광석
현재 주택홍보관 에서는 오후2시부터 선착순 100명에게 매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주택홍보관은 의정부시 의정부동 532번지 일대인 의정부시 청소년 수련관 길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문의 031-8787-01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