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홀딩스는 회사분할을 통하여 지주회사로서 (주)휴맥스홀딩스로 존속하게 되었고, 셋톱박스의 개발,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주)휴맥스를 분할 설립했습니다.
휴맥스는 세계 5위의 셋톱박스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남미지역과 더불어 중동지역에서 활발히 셋톱박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휴맥스홀딩스는 휴맥스의 지분 33%를 보유하고 있고, 손자회사인 알티캐스트가 상장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향후 자회사들의 실적에 힘입어 수익성 증가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휴맥스는 또한 미국 1위의 디지털 케이블 업체인 컴캐스트에 셋톱박스를 납품할 가능성도 긍정적으로 평가되기 때문에, 지주회사인 휴맥스홀딩스를 현시점에 매수 공략하는 전략을 권합니다.
휴맥스홀딩스의 매수가는 9,370~9,500원, 목표가 기준으로는 10,800워느 손절가는 9,000원을 제시합니다.
오늘의 매수유의 종목은 빅텍입니다.
빅텍은 첨단 방산기술을 바탕으로 전자전시스템, 특수전원공급장치 및 RFID, USN,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빅텍이 오늘 북한의 핵실험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차익매물이 출회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게 평가되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 관망세를 유지하는 전략을 권합니다.
MBNGOLD 증권전문가 정준세, 양진혁